나의 맑음

[부산근교여행]5월에가기좋은 아홉산숲_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_대나무숲 본문

인생이라는 여행중/우리나라 최고

[부산근교여행]5월에가기좋은 아홉산숲_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_대나무숲

사랑정이 2021. 4. 19. 11:48
728x90

오늘은 봄이면 찾아다니는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 촬영지를 다녀왔습니다!

작녁에도 봄에 밀양 위양지를 찾아가서 보보경심려의 추억을 뿜뿜했는데 이번에는 아홉산숲을 다녀와보았어요!

▼▼▼▼밀양 위양지 ▼▼▼▼

https://blog.naver.com/oly03/221968353743

 

[사랑정이 알찬주말ㅣ부산근교여행지 추천 ]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 ㅣ밀양 위양못ㅣ5월에

​​​안녕하세요사랑정이입니다​​​​주말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ㅎㅎㅎㅎ달의연인 보보경심려...

blog.naver.com

[사랑정이 알찬주말ㅣ부산근교여행지 추천 ]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 ㅣ밀양 위양못ㅣ5월에 갈만한 부산근교 여행지 밀양 위양지 ㅣ진짜 나만알고싶은 위양못

​​​안녕하세요사랑정이입니다​​​​주말을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릅니다 ㅎㅎㅎㅎ달의연인 보보경심려...

blog.naver.com

아홉산숲은 개인 사유지여서 입장료가 5000원 입니다

사실 아홉산숲 가기전부터 후기에 입장료 '비싸다' '2천원정도하면 될듯' 이런글을 많이 보고 갔는데 같이 가면서도 입장료 다들 비싸다고(우리부모님^^)

ㅠㅠㅠ아후

그냥 어린이대공원이 더 낫다고 하는데...비싸다고 할 분들은 안가면 되고.... 이왕 왔으면 불평없이 즐겼으면 좋겠네요 ...^!^

제가 직접 세세하게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직접 보시고 한번쯤 가볼만 한 곳이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ㅎㅎㅎㅎ

매주 월요일은 휴무인점 참고!!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지번웅천리 480지도보기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매일 09:00 - 18:00

아홉산이 있는 기장 철마면 웅천리는 1971년에 그린벨트로 고시되었고 이후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개발행위가 엄격히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부산의 다른 지역들과 달리 숲의 건강한 자연환경과 생태를 보존해 낼 수 있었으며 이때 필요한 것은 굳건한 산주들의 의지였습니다.

총 면적은 520,000㎡(15만7천여 평. 임야 19, 밭 4필)에 달하며 이 중 인공림은 맹종 등의 대나무와 편백, 삼나무, 은행, 리기다소나무, 상수리, 밤나무 등 약 30ha를 차지합니다. 나머지는 약 4ha의 혼효림 그리고 우수한 형질의 금강소나무, 참나무, 산벛나무, 층층나무, 아카시 숲이 원형 그대로 보전된 천연림이며 기타 자생 피나무, 사스레피나무, 차나무, 흰 꽃 붉은 꽃이 피는 줄딸기(신품종)가 있습니다.

아홉산숲을 찾는 이유

수백 년을 반복한 사계절을 오감으로 느끼는 숲

인공물의 방해 없이 자연과 직접 만나는 숲

매점도 분수도 인공적인 꽃길도 없습니다.

대신 나무를 스쳐가는 바람, 풀과 나무의 향기, 새들의 소리가 있습니다.

살아있는 생태를 만나는 숲

거대한 아름드리 금강소나무, 향기로운 편백나무와 삼나무 그리고맹종죽부터 구갑죽까지 희귀 대나무를 만납니다.

갈 곳 없는 수많은 동물과 산 새 그리고 곤충들이 숨어들어와 있습니다.

부산, 울산, 양산 등 도심에서 가까운 숲

유치원 아이도 쉽게 걸을 수 있는 평탄한 숲길, 조금만 오르면 동해가 보이는 숲

다양한 프로그램

아이들을 위한 숲 속 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안내인과 동행하며 숲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습니다.

또 조림과 육림, 숲 가꾸기 현장도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와 다큐멘터리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숲

전시회와 음악회를 간혹 즐길 수 있는 숲

제한된 인원만 들어갈 수 있는, 그러나 들어가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숲

http://www.ahopsan.com/company_03.html

아홉산숲

부산 기장 아홉산숲 소개,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 숲 안내도, 방문예약 안내.

www.ahopsan.com

입장료 와 함께 어떻게 가야하는지 루트가 나와있어서 가라고 하는 방향대로 가면 산전체를 구경할수 있었어요!

올라가는 길목 길목이 정말 이쁘답니다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조형물이 아닌 자연이 만들어낸 청량함과 오랜시간 자라온 나무들이 두둥!

이제는 정말 봄의 중턱인지 햇살은 따스하고 바람도 살랑이고 산책하기 정말 딱 좋더라구요

이렇게 공기좋고 맑은곳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녀야한다는게 너무나도 아쉽게 느겨졌지만... 그래도 열심히 숨을 몰아쉬었답니다

금강공군락

우리나라의 상징이라 할 금강소나무들이라고 합니다 나이테의 결과로는 400년은 훌쩍 넘는 소나무라고 하네요!

정말 오래된나무 였던!

숲 전체를 둘러보는 거리는 3.2키로 정도 이고, 소요된 시간은 사람마다 다를꺼 같은 넉넉잡아 1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더빨리 돌아볼수도 있고 중간중간 사진찍고 쉬어가다 보면 더걸릴수 있지만 사람마다 다를것 같아요 ㅎㅎㅎㅎ

너무 이쁜 대나무길이 나오고~

정말 어찌나 울창하고 멋진지 자꾸만 사진에 담고싶은데 또 ㄴㅏ무들이 정말 크고 웅장해서 사진에 다 담기진 않지만 정말 멋지답니다 ㅎㅎ

산과 바다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바다를 더 선호하지만 산과 바다가 함께 있는곳이 지상낙원이겠죠?

실제 드라마!

원래 대나무숲 액션씬에서 울창한 대나무 부분도 나오는데 제가 그부분은 못찾겠어서 이렇게 배우들위주로 나온 대나무숲만 찾았네요 ..

그리 오래 나온부분도 아니지만 저에게는 이곳도 드라마의 여운이 가득한곳..

보보경심려 보신분들은 정말 여운이 많이 가는 드라마일거여요 ㅎㅎㅎ

정말 웅장한 대나무숲길이 등장합니다

숲길을 따라 쭉 걸으면 굿굿

  •  

 

부산근교 5월에 갈만한곳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_부산기장 아홉산숲]

재생 수00

 

 

 

 

 

 

 

 

  

자막

화질 선택 옵션자동

 

 

 

 

부산근교 5월에 갈만한곳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_부산기장 아홉산숲]

숲길을 다돌고 나면 아까 들어갔던 입구쪽으로 다시 나올수 있어요

 

실제로 키우고 있는 토깽이 ㅎㅎ

처음보는 구갑죽

벤치에서 앉아서 쉬는데 정말 너무 이쁘더라구요

햇살 하늘 분위기 모든게 이뻤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기대하고 갈정도는 사실 아니였어요 기대하면 뭔가 굉장히 실망할거같은..?

개인적으로 정말 어린이대공원도 정~말 이쁜데 무료라고 생각하면 그저그럴수 있지만 그냥 한번쯤 가볼만한? 그런곳인것 같아요

자연그대로의 모습과 평상시 거리에서 보기힘든 대나무들이 가~득한곳이고 저는 달의연인 보보경심려의 찐팬으로서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혼자 드라마 추억 생각하면서 막 걸었습니다 흐흐흫

날이 좋은 요즘 가보는것도 굿굿!

주차장은 입구쪽에 가면 있어요 주차는 무료!

728x90
Comments